해치 뜻 몇부작 줄거리 정일우 고아라 권율 이경영 등장인물?

월화드라마 해치 뜻 몇부작 줄거리 정일우, 고아라, 권율, 이경영 등장인물?

SBS 새 월화드라마 '해치' 드라마에서 배우 '정일우'은 연잉군 이금 역으로 '고아라'는 다모 여지 역으로 함께 출연합니다. 이 드라마는 몇 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는  48부작으로 방송됩니다.



2월 11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해치'는 왕이 될 수 없는 문제적 왕자 정일우(연잉군이금)이 사헌부 다모 고아라(여지), 열혈 고시생 권율(박문수)와 손잡고 왕이 되기 위해 노론의 수장 이경영(민진헌)에 맞서 대권을 쟁취하는 유쾌하면서 모험을 그리는 드라미입니다.




드라마 '해치' 출연자는 정일우(연잉군 이금), 고아라(다모 여지)와 함께 권율(박문수), 박훈(달문), 정문성(밀풍군 이탄), 이경영(민진헌), 배정화(천윤영-복단), 한상진(위병주) 등이 출연하는 조선시대 검찰청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해치의 뜻'은 시비, 선악을 판단하여 안다는 상상의 동물로서 봉건 군주의 기강과 위엄을 나타내는 상징물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해치'가 이런일을 담당하는 사헌부(검찰청)가 등장해서 드라마 이름을 '해치'라 정했을거라고 생각해봤습니다.



정일우는 연잉군 이금 역 인물

연잉군 이금은 제 19 대 왕인 숙종의 아들이며 왕의 혈육으로 당당한 왕자임이면서도 모친인 숙빈 최씨가 천민인 까닭에 인정받지 못 하는 인물입니다.


반천반귀의 천한 왕자 연잉군 이금은 조선 왕조의 가장 위대한 왕 중의 하나가 된다는 것입니다.




고아라는 다모 여지 역 인물

다모 여지는 조선시대의 상남자, 걸어다니는 인간병기이지만 마음만은 한없이 여린 사헌부의 열혈 다모 역입니다.


사헌부 내 다모는 물론이지만 모든 소유(수사관)을 통틀어 무술과 수사에 가장 능한 인재 중의 인재 캘릭터 입니다



권율은 박문수 역

박문수는 이금의 곁을 뚝심 있게 지키는 인물로 감찰 역할로서 훗날 조선 최고의 암행어사가 되는데, 조선시대의 세력이 약한 '소론' 중에서도 이름나지 못한 집안에서 태어난 문수의 활역을 어떨지 궁금합네요.



이경영은 민진헌 역

민진헌은 서인 노론세력의 실질적인 우두머리로서 권력을 잃는다는 것은 곧 죽음이라고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숙종의 정비인 인현왕후의 오라비로 누이가 폐서인이 되고 가문이 무너지는 위기를 겪으며 생사를 오가는 권력의 생리를 누구보다 절실하게 깨우쳤던 민진헌으로 실수를 용서하지 않는 인물로 나옵니다.



드라마 해치 등장인물 관계도



연잉군 이금, 다모 여지, 박문수, 민진헌과 주변 인물등의 대궐 쟁취 이야기로 2월 11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해치' 본방 사수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