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규영 최원영 녹두꽃 등장인물 황명심 황석주 전봉준의 막역지우

박규영 최원영 녹두꽃 등장인물 황명심 황석주 전봉준의 막역지우

4월 26일 금요일 열혈사제 후속드라마로 방영되는 '드라마 녹두꽃' 등장인물에서 고부사람들에서 전봉준의 막역지우이면서 전라도 고부의 도계서원의 가장으로 출연하는 최원영과 황석주의 여동생으로 나오는 박규영의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녹두꽃 최원영(황석주 역)

배우 최원영은 황진사라 불리는 고부 도계서원의 강장으로 이현의 스승이며 전봉준과는 동문수학한 막역지우 사이로 명재상 황희의 후손으로 가난하지만 양반의 품위와 자존심을 지키며 사는 인물인 황석주 역으로 출연합니다.



드라마 녹두꽃에서 황석주는 강직하고 덕망 있는 성품으로 향촌 유림들 사이에 신망이 높아 일찍이 과거에 급제하여 출사했으나 썩어버린 조정에 실망하여 전라도 고부로 낙향을 선택하여 은거하며 학문에만 정진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또한 황석주(최원영)는 친일 성향의 개화파를 싫어하고 척사론의 입장을 견지하는 보수적인 정치관의 소유자인 지식인입니다.



드라마 녹두꽃 박규영(황명심 역)

녹두꽃에서 박규영은 황석주의 여동생인 황명심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극에서 황명심은 새침한 성격에 곱상한 외모, 순수하고 맑은 마음씨를 지닌 처녀이며 연애소설을 탐독하며 낭만과 사랑이 가득한 인생을 꿈꾼는 인물입니다.



황명심(박규영)이 철이 들 무렵부터 오라버니의 애제자인 백이현을 흠모하였으나 하지만 이현은 하찮은 중인의 신분으로 서로가 이루어질 수 없는 인연임을 안타까워하며 조용히 속앓이만 하고 있는 여인이랍니다.






'드라마 녹두꽃' 등장인물에서 고부사람들에서 황석주 역을 맡은 최원영과 황석주 여동생인 황명심 역을 맡은 박규영 배우의 인물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 이중 황명심과 백이현의 사랑이 이루어 질지 궁금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