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D식단 아침형 간헐적 단식 방법 모방 다이어트 식단표

FMD식단 아침형 간헐적 단식 방법 모방 다이어트 식단표

1월 20일 방송된 'SBS 스페셜'에서 '2019 끼니반란 - 먹는 단식, FMD 식단 비밀'을 소개하면서 관심이 집중과 함께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 FMD(Fasting Mimicking Diet)는 단식 모방 다이어트의 뜻으로 하루 800 ~ 1,100kcal의 식사를 섭취하는 식이요법으로서, 우리가 일상에서 정상적으로 음식을 먹으면서 단식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SBS 스페셜에서 FMD식단 전문가 조셉 안톤은 5일 동안 물만 마시면서 단식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USC 남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5일 동안 먹을 수 있는 FMD식단의 식단표 즉 단식 모방 식단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셉 안톤은  FMD 식단의 비결은 세포가 음식을 감지하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서 우리 몸은 단식하지만 세포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단식 효과만 모방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발터 롱고 박사에 의하면 단식 모방 식단을 하면 우리 몸인 인체 내 장기들이 재생되며, 손상을 입은 세포들이 새로 생성되어 젊은 세포들로 대체되기 때문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였습니다.

#FMD #FMD식단 #FMD단식 #FMD다이어트 #FMD식단표 #간헐적단식 #아침형간헐적단식 #간헐적단식방법 #임세찬 #16대8방식 #5대2법칙



이 식단은 5일 동안 하루 세끼를 칼로리, 당, 단백질 함량은 적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단으로 대체해 우리 몸을 속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5일 동안 몸이 음식 받아들이지 못하고 물만 먹는것과 같이 인지하게 되고 그래서 음식을 먹지 않는 단식과 같은 효과가 보이게 되는 메카니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점은 우리 신체의 중량을 감량하였다고 하여도 얼마 후에 다시 원상복귀처럼 몸무게가 다이어트 전으로 돌아가는 역효과를 경험하게 되는 사례입니다. 그래서 인위적으로 물만 먹는 단식을 하는 경우도 있지요.



FMD 식단은 간헐적 단식의 방법으로 FMD 식단표을 활용한 FMD 다이어트 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달간의 식사 중에 5일간 800 ~ 1,100kcal의 식단표를 준비하여 먹는 식이요법으로 3 ~ 4개월간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여 먹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날 방송한 SBS 스페셜 FMD식단에 관련하여 출연한 '비뇨기과 전문의 장진석' 원장은 FMD 식단표 다이어트로 어느 정도 효과를 본 식단표를 제시하기도 하였는데 이 식단으로 대분분의 참가자가 몸무게 감량에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물론 이 식단표가 모든사람에게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고 장담 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각자 자기 체질과 몸에 맞는 FMD 식단표, 간헐적 단식 식단표를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FMD식단에서 식단표의 1일차는 총1,100kcal에 해당하는 샐러드와 고구마, 2일차 800kcal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밤과 샐러드, 3일차  800kcal 깻잎김말이 꼬마김밥과 샐러드, 4일차  800kcal 카레채소 볶음밥과 샐러드, 5일차  800kcal 무말랭이 영양채소밥과 샐러드의 식단표를 제시하여 FMD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간은 FMD 식단표로 일반인에게 간헐적 단식 실험을 했을때 저녁형과 아침형 간헐적 단식에 하는 2가지 FMD 식단에 대한 실험에서 결과적으로 아침에 하는 FMD 식단이 더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저녁 FMD 간헐적 단식법은 오후 3시 ~ 밤 11시 사이에 식사를 하고 밤11시 ~ 다음날 오후 3시까지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아침 FMD 단식법은 오전 7시 ~ 오후 3시까지 식사를 하고 오후 3시 ~ 다음날 오전 7시까지 공복을 유지하는 방업으로 저녁에 하는 방법보더 더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아침에 실시한는 FMD 간헐적 단식법으로 내장지방도 감소가 일어났고, 또한 30kg정도의 몸무게도 감량하는 효과를 볼 수 있가 있다고 합니다.



SBS 스페셜에서 소개한 모델 임세찬의 몸무게 감량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였는데요. 임세찬의 몸무게가 110kg의 고도 비만에서 FMD 간헐적 단식법으로 30kg을 감량하면서 뱃살의 지방도 감소되어 멋진 몸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임세찬은 두가지 간헐적 단식 방법을 사용하였는데요. 

첫번째는 16대 8방식으로 16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난뒤 8시간 식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주간 단위로 하는 간헐적 방법인 5대 2법칙으로 일주일에서 7일중에서 2일간 즉 24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하고 나머지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는 방법을 시실 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몸무게를 30kg이상 감량과 함께 배살의 내장지방도 함께 감소되어 멋진 복근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하네요. 정말 열심히 노력하였네요.



이러한 FMD 식단 간헐적 단식은 아침형과 저녁형, 16대 8방식, 5대 2법칙이 있으나 본인에 맞는 체질과 방법은 별도로 전문의사와 상의하여 단식을 해야하므로 혼자서 결정하지 말고 꼭 전문의사와 상의해서 진행하는게 좋아요.



1월 20일에 방송한 SBS 스페셜에서 '2019 끼니반란 - 먹는 단식, FMD 식단 비밀'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는데 이런 방법을 참고하여 개인건강 관리와 몸매 관리를 해서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이 되세요.

#FMD #FMD식단 #FMD단식 #FMD다이어트 #FMD식단표 #간헐적단식 #아침형간헐적단식 #간헐적단식방법 #임세찬 #16대8방식 #5대2법칙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