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사부 이순재 나이 학력 연극 장수상회, 꽃보다 할배, 인생술집

집사부일체 사부 이순재 나이 학력 연극 장수상회, 꽃보다 할배, 인생술집

최근 이순재는 만화가 강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연극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대를 사랑합니다'에는 이순재, 손숙, 박인환, 정영숙 등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가 대거 출연한다고 합니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우유 배달을 하는 '김만석(이순재, 박인환)' 할아버지와 파지 줍는 '송씨'(정영숙, 손숙) 할머니,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과 치매로 기억을 잃어버린 '조순이'가 인생 끝자락에서 서로 인연을 맺고 우정과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다.


배우 이순재 탤런트, 영화배우로 함경북도 회령군 출생으로 1934년생으로 나이는 84세이며, 학력은 서울대학교 철학과 졸업하였고, 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은 SG연기아카데미 원장, 이케이티쳐 원장이며, 제 14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2018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배우 이순재는 1957년에는 대한방송 TV의 방송극과 1962년 KBS 개국 후 첫 드라마인 '나도 인간이 되련다'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시작하였고, 1964년 TBC가 개국과 함께 TBC 전속 탤런트가 되었습니다.


이순재 배우는 1978년 영화 '세종대왕'과 1990년 드라마 '파천무', 2011년 드라마 '공주의 남자', 1980년대와 1990년대 정치드라마에서 윤보선 전 대통령을 5회 연기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1991년 MBC TV의 주말 연속극 '사랑이 뭐길래'에서 대발이(최민수)의 아버지 역할로 엄격하고 냉정한 아버지상을 연기하였으며,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1999년 드라마 '허준'에서 스승 유의태 역할을 하였죠.



2006년~2007년 MBC TV의 일일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 한의원을 운영하는 할아버지 역할로 출연하면서, 극 중에서 야한 동영상을 즐겨봐 '야동순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지요.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2007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배우로는 처음으로 연예대상을 수상하였고, 역대 연예대상 수상자들 중 최고령이였습니다.



배우 이순재가 2013년부터 tvN '꽃보다 할배'에 출연하여 '순대장'이라는 별칭을 얻었는데, 백일섭 등과 스위스를 여행할 때 유창한 독일어를 구사하기도 하였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