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 몇부작 시청률 등장인물 원작 종합정리

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 몇부작 시청률 등장인물 원작 종합정리

1월 7일 부터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계룡선년전' 후속으로 방송되는 드라마 이며, 배우 여진구가 1인 2역(하선, 이헌), 이세영(소운) 이 주연으로 출연하고 있는 사극으로 재미 있게 보고 있습니다. 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와 몇부작 인지, 시청률이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왕이 된 남자'가 몇부작 인가 알아보니 총 16부작으로 기획 되어 있네요. 또한 시청률도 최근 시청률이 8% ~ 9%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왕이 된 남자' 줄거리는 조선 중기에 잦은 변란과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으로 혼란의 정점을 있는시기에 임금이 자기 목숨을 노리는 자들로 부터 벗어나기 위해 자신을 닮은 쌍둥이 광대를 왕으로 들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광대 '하선'(여진구)과 임금 '이헌'(여진구)과 그사이에 사랑과 부부의 관계인 유소운(이세영)을 중심으로 왕위를 둘러싼 권력과 사랑으로 인물관계도가 전개됩니다. 아래 '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를 보면서 드라마를 보면 더욱 잼이 있어요.


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왕이 된 남자'에서 이헌 왕과 부인 유소운은 부부 사이이고, 광대 하선은 중전을 사랑하게 되면서 광대가 사랑하는 유소운을 지키고 싶어하며 진짜 왕이 되고 싶어 합니다. '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의 등장인물, 주요인물과 배우을 알아 보겠습니다.



광대 하선 : 여진구

하선은 여동생 달래을 가장 아끼며 달애에게 눈물을 흘리게 하고 싶어하지 않는 인물입니다.

광대로서 양반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세상에서 제일 큰 장점은 임금의 얼굴(용안)을 꼭 닮은 쌍둥이로 도승지 이규와 계약을 하고 가짜 임금 노릇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중전을 사랑하게 됩니다.



임금 이헌 : 여진구

임금 이헌은 양친의 애정을 모르고 자랐으며 이규의 강력한 추천으로 유호준의 여식 소운(이세영)을 세자빈으로 맞아하고, 이헌은 이규와 부원군 유호준의 조언을 받아 신치수의 손을 잡고 놀라운 속도로 경인대군과 그 외척 세력을 무너뜨리고 용상에 오르게 됩니다.



임금이 된 이후 이헌과 소운의 관계는 어긋나고 망가져가는데, 이헌 자신과 닮은 쌍둥이 얼굴인 하선에게 자신이 짊어진 고통과 죄를 대신 짊어지고 죽게 하기 위하여 도승지 이규와 짜고 가짜임금으로 하선을 세우게 되면서 이야기가 잼이게 되어 갑니다.



중전 유소운 : 이세영

유소운 아버지 유호준은 소운의 영특함을 알고 글공부를 시키고,이미 세자빈 자리에 가문의 여식이 있었지만 도승지 이규의 정보로 세자 이헌의 강력한 주장으로 세자빈에 간택되고 그해 겨울 궁에 들어 중전이 됩니다. 아버지 구명을 위해 만나로간 가짜임금(하선)으로 자신의 마음이 다시 움직이게 되어 가짜임금(하선)을 좋아하게 됩니다.



도승지 이규 : 김상경

도승지 이규는 명문가의 차남으로 태어나 일찍부터 시문에 천재라는 소리를 듣고 자랐으며 

잘생긴 얼굴에 뛰어난 학식 그리고 너그럽고 자비로운 심성을 가진 완벽한 인물입니다.



스승 길삼봉과 친구들의 옥사의 영향으로 냉철한 사람으로 변하고 선의 로는 세상을 바꾸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되어 이헌과 새로운 세상을 만들려고 하는데 실제 왕보다는 그 신하인 이규의 영향력이 더 크다고 볼 수 있는데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또 여기에 있습니다.



광대 하선(여진구)의 주변인물

달래(신수연)는 하선의 여동생이며 광대, 갑수(윤경호)는 광대로 하선과 달래의 아재, 조내관(장광)은 상다 어르신, 장무영(윤종석)은 무관으로 출연합니다.


중전 소운(이세영)의 주변인물

유호준(이윤건)는 부원군으로 소운의 아버지, 애영(오하늬)는 중궁전 본방나인, 명상궁(김로사)은 중궁전 상궁으로 출연합니다.



임금 이헌(여진구)의 주변인물

대비(장영남)은 선왕의 계비이며 경인대군의 모친이고, 진평군(이무생)은 임금의 조카뻘 되는 종친, 신치수(권해효)는 좌의정으로 이규와 대립관계이고, 신이겸(최규진)은 신치수의 아들로 사간원 정언이며, 선화당(서윤아)은 신치수의 질녀로 이헌의 후궁, 김상궁 역으로 민지아는 대전 지밀상궁, 장상궁 역으로 이미은은 대비전 상궁으로 출연합니다.



도승지 이규(김상경)의 주변인물

운심(정혜영)은 기생으로 이규와는 애정관계, 주호걸(이규한)은 전 예조판서 주의영의 얼자관노가되고, 이한종(최무인)은 문관인 호조판서, 서장원(이창직)은 예조판서, 정생(장성원)은 서자 출신 혁명가 작은 절의 스님으로 출연합니다.



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


월화드라마 사극 '왕이 된 남자'에 출연하는 등장인물의 인물관계도를 정리해 봤습니다. 영화로 이미 상영이 되었는데 '왕이 된 남자' 영화 '광해'원작으로 드라마로 만들었졌고, 새로운 배우로 구성되어 또다른 재미가 있네요. 요즘 잼있게 잘 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