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김용만 박명수 진행, 알브레히트 허배 10단계 구쁘다 맞춤

대한외국인, 김용만 박명수 진행 알브레히트 허배 10단계 구쁘다 맞춤

MBC every1 "대한외국인"은 한국 거주 3년 차부터 30년 차까지,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대한외국인’ 10인과 한국 스타 5인으로 한국인과 한국거주 외국인의 대결로 펼치는 예측불허 퀴즈대결 프로그램입니다.



대한외국이 퀴즈대결 프로그램에는 퀴즈프로 다년간의 경험이 있는 MC 김용만이 진행하고, 박명수가 팀장으로 함께 진행을 하며 여기에 외국인과 한국인이 등이 참여 합니다.


대한외국인 외국인 출연자는 알브레히트 허배, 수잔, 에바, 럭키, 크리스 존슨, 샘 오취리, 안젤리나, 모에카, 케일라, 안드레아스가 출연 하였습니다. 한국인 출연자로는 박명수, 한현민, 젝스키스 장수원, 박신영 아나운서 등이 출연 하였습니다.



지난 방송에서는 40여년간 한국어 연구에 매진한 알브레히트 허배 교수가 10단계 최고 레벨 문제인 "구쁘다"의 뜻을 맞춰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장식하기도 했다.


대한외국인 퀴즈프로그램은 처음에는 4회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제작됐지만 내부 시사를 통해 긍정적 반응을 얻었고 정규 프로그램으로 확정 하였다고 합니다. '외국인'과 퀴즈라는 최근 핫한 예능 소재를 적절히 섞어놓은 퀴즈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MBC every1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이란 외국인 예능이 있었고, 대한외국인의 연출을 맡은 김재훈 PD는 “외국인 출연자 콘텐츠가 늘어나고 있어 부담감은 있지만 한국 문화에 대한 외국인들의 토크쇼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고, 한국인과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이 한국인과 대결하는 재미가 쏠쏠한 퀴즈 프로그램입니다.



출제되는 퀴즈가 한국 문화나 한글에 대한 것이 대부분이며, 재미를 위한 밸런스 유지가 중요한데 문제 유형은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배열 되어 있습니다.



퀴즈 유형에 대해 MC 박명수는 S대 출신, 뉴욕대, 멘사 출신 연예인 출연자들도 잘 모르고 엉망 이였으며, 학력으로 1등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재치나 순발력이 좋은 친구들이 잘 풀 수 있는 문제라고 하였고, 의외의 인물이 1등을 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대한외국인" 퀴즈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 하는데 우리모두 본방 사수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